Meta, 다음 달 Ray Ban Stories SmartGlasses에 AI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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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York Times의 최근 보고서 에서 Meta는 작년 Connect 이벤트에서 제품군에 대한 더 광범위한 가상 보조 도구에 대한 회사의 약속에 따라 Meta가 Ray Ban 프레임을 사용하여 개발한 스마트 안경 제품의 새로운 AI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프로토타입 기능은 매우 시의적절한 일련의 이벤트인 AI 기반 HMD를 개발하기 위해 LG와 파트너십을 구축하려는 Meta의 움직임을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Ray Ban Stories 제품에는 이미 비디오/사진 캡처 및 채팅 서비스와 같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음성 통합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Meta가 개발자를 위한 초기 액세스로만 공개되는 가장 최근의 실험적 기능에는 소비자 AI 사용 사례를 신흥 제품에 통합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이 포함됩니다. AI 기능은 일부 개발자에게 제공되며 다음 달에는 더 광범위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메타의 스마트글래스는 AI 통합을 통해 사용자 주변을 이해하고 브랜드, 애완동물, 언어 등의 정보를 식별할 예정이다. 안경은 사용자 주변의 공간 데이터를 유용한 증강 정보로 변환합니다. New York Times는 이 장치가 식품의 영양 성분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를 소개했습니다. 또는 안경은 사용자에게 요리 지침을 제공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강조된 다른 기능으로는 예술, 랜드마크 및 건물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사용자는 AI 지원에 응답하고 추가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Ray-Ban Stories 제품은 문자 언어를 번역하는 스마트 안경의 오랜 추세를 따릅니다.

Ray-Ban Meta 스마트 안경은 증강 현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299달러부터 시작하며 세련된 안경, 통합 카메라, 개방형 헤드폰이 함께 제공됩니다. 포괄적인 AR이나 MR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이동 중에도 영상을 캡처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안경의 기본 사양에는 12MP 초광각 인물 카메라, 1080px 비디오 해상도, 최대 30분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 모드, 32GB 비디오 및 사진 저장 공간, 133g 무게, 맞춤형 스피커, 몰입형 마이크 ​​5개가 포함됩니다. 오디오 녹음, Bluetooth 5.2 및 Wi-Fi 6 연결, IPX4 방수, 36시간의 배터리 수명(케이스 포함).


AI 기반 XR 장치를 구동하는 Meta

다가오는 AI 기능은 Meta가 이전 Oculus 브랜딩에 대한 마지막 만세를 설정하는 것처럼 보이며 향후 모든 항해에는 Meta가 포함됩니다. 이번 달 Meta는 월말까지 모든 Oculus 계정 및 관련 데이터를 제거할 예정입니다.

Meta는 Oculus 계정 시스템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즉, 사용자는 더 이상 Oculus 계정으로 XR 장치에 로그인할 수 없으며 해당 계정에 연결된 모든 데이터는 3월 말까지 삭제됩니다. Meta는 오늘인 3월 29일에 이러한 변경 사항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Oculus 계정이 삭제되면 사용자는 계정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방법을 다시 활성화하지 않으면 더 이상 Oculus 계정으로 Meta Ques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Oculus 계정 사용자는 여전히 자신의 데이터를 Meta 웹사이트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Meta의 엔터프라이즈 XR 서비스 확장의 일부입니다. Meta Quest for Business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XR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관리 도구의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기업 최종 사용자가 회사의 몰입형 포트폴리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Meta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 대한 프리미엄 추가 기능을 통해 최종 사용자는 로그인 요구 사항을 우회하여 온보딩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메타 CEO가 조 윌리엄 LG CEO, 홈 엔터테인먼트 기 박형세 사장을 만나 XR 기기에 대한 잠재적 협력에 대해 논의하며 LG와 메타 기술 포트폴리오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LG의 TV 사업부 서비스와 Meta의 XR 포트폴리오를 결합한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여 XR 기기 및 고객 경험의 혁신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LG는 메타의 AI 시스템과 함께 스마트 디바이스 OS의 장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XR 디바이스 개발로 이어질 계획이다. 현재 LG의 스마트 OS는 앱 수익으로 약 7억 5,050만 달러의 가치를 갖고 있으며 이는 Meta의 XR 하드웨어 생태계의 귀중한 수입원과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메타와 AI: 장기전

Meta의 최근 AI 스마트글래스 통합은 회사를 면밀히 관찰하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Meta는 서비스 생태계 구축 등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Use Case에 대한 AI 솔루션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XR과 관련하여 Meta는 두 기술 간의 결합에 대한 관심에 대해서도 비밀을 유지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말 Meta의 하드웨어 파트너십 책임자인 Jenniffer Hom 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Connect는 우리 [Meta]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Ray-Ban/Meta 스마트 안경인 Meta Quest 3를 발표하고 전 세계에 메타버스의 미래를 엿볼 수 있게 했습니다. 개발자와 파트너에게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AI가 XR 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작자에게는 놀라운 경험을 창조하고 소비자인 여러분과 나에게 초인적인 능력을 제공할 수 있는 수많은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머지않아 여러분은 메타 AI에게 질문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며, AI는 스마트 안경을 통해 보고 듣는 맥락으로 답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Qualcomm의 부사장이자 XR 부문 총괄인 Hugo Swart 는 "100% 가상 세계의 몰입형 VR에서 새로운 공간 컴퓨팅을 구현하는 "모든 범위의 현실"을 다루는 방법을 연구하느라 바쁘다고 말했습니다. 비디오 투시를 통해 실제 공간을 보고 병합하면서 몰입형 콘텐츠를 경험하는 혼합 현실, 더 얇고 가벼운 안경을 통해 가상 개체가 세계에 오버레이되는 증강 현실까지.”


AI 통합 강화를 위한 주요 XR 파트너십

Qualcomm은 올해 초 XR2+ Gen 2 칩셋을 출시하여 AI에 최적화된 몰입형 하드웨어를 지원하는 기술을 홍보했습니다. Qualcomm은 삼성 및 Google과 협력하여 X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The Fusionists의 발표자이자 창립자인 Jay Latta는  XR 개발 비용이 점점 비싸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공급업체와 최종 사용자에게 새로운 비용과 시간 투자가 발생합니다. XR 산업도 예외는 아닙니다. 여기에는 위험과 투자가 따릅니다. 최근 개발에서 LG는 Meta와 파트너십을 맺고 Qualcomm은 Samsung 및 Google과 협력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이 XR 기술 투자 문제를 관리하기 위해 그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Jay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개발에는 비용이 많이 들고,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파트너십을 설정하면 Qualcomm과 Samsung 파트너십이 표시됩니다. 그러니 LG에도 당연히 누군가가 필요하고, 메타에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 현재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 그들은 단순히 위험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최근 XR 장치 시장에 진출하는 많은 기술 대기업들은 스마트폰에서 XR 장치로 전환한 배경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XR 마켓플레이스는 단순한 헤드셋이 아닙니다. 공간 데이터를 활용하는 최종 장치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자동화된 자동차, 로봇공학 등 공간 XR 데이터를 최종 사용자 경험이나 솔루션으로 변환하는 모든 형태의 하드웨어가 포함됩니다.


AI가 XR 채택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다양한 형태의 다양한 기업용 XR AI 솔루션 뒤에 있는 핵심 요소와 AI 지원 장치를 통해 XR 시장에 진입하는 대규모 기술 기업의 영향력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XR 솔루션과 함께 향상된 AI 도구가 등장하면서 접근성 개선으로 인해 채택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GTC에서 NVIDIA는 AI가 Omiverse 및 Maxine 몰입형 협업 솔루션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지 강조했습니다.  NVIDIA의 XR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이사이자 Maxine 개발자 플랫폼의 제품 관리자인 Greg Jones는 대규모 언어 모델이 출시되었을 때 “파이프라인이 엄청나게 단순화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존재하는 기술이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

Jones는 AI 기반 Omniverse 서비스가 대규모 언어 모델과 음성 명령을 통합하여 Vred와 같은 도구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정교한 VRed UI 및 조작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는 사용자가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지식 없이도 BAC 자동차와 같은 제품의 AR 렌더링을 수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사용자는 터치나 마우스를 통해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하는 대신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nes의 예는 Omniverse 스타일의 협업 도구에서 벗어나 외부로 확장됩니다. Meta/Ray-Ban 제품에서 볼 수 있듯이 AI 기반 손 및 눈 추적 혼합 음성 기반 지원 도구를 사용하면 컨트롤러 또는 복잡한 입력 방법 및 UI에 대한 요구 사항이 줄어들면서 XR 장치 사용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가 향상됩니다.

헤드셋 외부에서 AI는 안구 추적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실제 위치와 상관 관계에 따라 RT3D 이미지를 이동하는 3D 모니터와 같은 새로운 XR 장치를 만듭니다.

AI는 광범위한 대중 시장의 매력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XR은 기술 채택을 제한하는 더 많은 장애물로 더욱 엄격한 여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XR은 AI 성공의 뒤를 이을 것으로 보이며 업계 리더들은 이를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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