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ay 스토어에서 XR 헤드셋 지원을 준비하여 XR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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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r소방관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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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Google Play 업데이트에서 발견된 코드는 회사가 곧 Android 앱 스토어에서 XR 헤드셋에 대한 지원을 출시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는 경쟁 구도에 결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Android Authority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Google Play 앱 버전 43.3.32-31의 코드에는 앱이 지원되는 기기에서 작동하는지 여부를 표면적으로 나타내는 새로운 헤드셋 아이콘을 포함하여 "XR 헤드셋"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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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2014년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임시 VR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카드보드 앱 형태로 플레이에서 XR 게임을 호스팅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용 VR의 초창기에는 사용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역할을 했지만, 메타 퀘스트 3(Meta Quest 3)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와 같은 독립형 헤드셋 시절에는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lay 스토어에 전용 섹션이 추가되고 공식 기기 지원이 있다는 것은 Cardboard 또는 2019년에 회사가 포기한 지금은 없어진 Google Daydream 플랫폼보다 더 큰 것을 가리킵니다.

 

그렇다면 XR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진 계기는 무엇일까요? 몇 가지 사항이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것은 2023년 초에 발표된 Google, Samsung 및 Qualcomm 헤드셋 협업입니다. 하드웨어는 삼성, 칩셋은 퀄컴, 안드로이드 기반 XR 운영체제는 구글이 만들고 있다.


회사는 헤드셋이 올해 말까지 발표 (및 출시 가능)할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XR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알려진 것은 거의 없습니다. 업계 소문에 따르면 삼성은 처음에 Vision Pro와 같은 고급 혼합 현실 헤드셋과 더 잘 경쟁하기 위해 장치를 연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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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구글과 삼성은 레이밴 메타 스마트 안경(Ray-Ban Meta Smart Glasses)의 경쟁자에 대한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AI 중심의 스마트 안경에는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본격적인 XR 헤드셋보다 생산하기가 훨씬 더 쉬울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기는 잠재적인 Vision Pro 경쟁업체와 같이 더 광범위한 Android 생태계와 긴밀한 연계를 필요로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Google Play에 게시된 XR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Vision Pro가 수백만 개의 호환 가능한 iOS 앱과 함께 하는 것처럼 표준 2D 앱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거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올해 초 메타와 구글이 안드로이드 XR을 퀘스트에 도입하기 위해 협상을 벌였지만 구글의 조건이 메타의 마음에 들기에는 너무 제한적이라는 이유로 협상이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는 폭로에 따른 것이다. 그동안 Meta는 Quest를 일반 컴퓨팅 플랫폼으로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Android 개발자들에게 앱을 Quest로 직접 가져오라고 제안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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